이태리 여행시 전화로밍을 어떻게 하나요?

이태리여행을 계획하세요?  행복한 여행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겠지만 그중 이태리에 도착해서 전화사용을 어떤식으로 해야 하는지 궁금하시지요?  단지 전화통화만을 위한것이 아니고 인터넷 데이타를 사용해야 하는 일이 많을것이에요.  예로 지도찾기나 식당찾기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인터넷사용을 위해서는 전화플랜을 미리 구상하여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여러 전화플랜중 현지에 도착하여서 공항이나 시내에 위치한 전화가게에서 SIM 카드를 구입하는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초행이나 현지사정을 잘 모르는경우 폭리를 취하는 상인들에 돈을 낭비할 찬스가 많습니다.  사기성이 농후한 상인들에 당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SIM카드를 구입하기를 원하거나 다른 옵션을 원하시면 다음을 참조해보세요.
 
기존 Verizon 이나 AT&T 플랜을 국제플랜 구입하기
Verizon 이나 AT&T사는 하루 $10불짜리 국제 로밍플랜을 운영합니다.  이 플랜은 지금 가지고 있는 플랜 (Talk time or Data Usage) 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단지 외국에서도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플랜입니다.  장점은 내 전화번호나 데이터등 늘 사용하던 모든 기능을 외국에서도 사용할수 있다는점입니다.  단점은 약간 비싼 비용이지요.  하루 $10불은 단기간일경우 편리하겠지만 1주이상 여행을 하게되는경우 다음에 소개드리는 SIM 카드를 현지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면 좋을것입니다.  이플랜을 원하는경우 출국전 Verizon or AT&T 에 전화를 해서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친후 국제로밍을 개통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플랜은 사용하는 날만 $10불/하루 비용을 냅니다.  예로 7일을 여행하는데 도착후 3일간 전화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이고 나머지 4일간만 사용하게 되면 $40불만 내면 되는것입니다.
 
TIM
TIM은 이탈리아의 전국 전화 회사입니다 (미국의 Verizon 이나 AT&T를 생각하면 쉽습니다.)  이탈리아에서의 겪게될 많은 일들과 마찬가지로 항상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최선의 선택입니다.  공항에 도착하여TIM 대리점을 찾아 싸고, 구하기 쉬운 SIM 카드를 구입하는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TIM을 사용하는 이유는 SIM 카드와 100 분짜리 통화 및 약 20 유로의 4GB 인터넷을 제공하는 저렴한 가격에 전화기를 사용할수 있다는점입니다.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에 도착하면 세관통과를 하게 되고 바로 연결되는 쇼핑구역에 TIM 스토어가 있습니다.  TIM 직원은 영어가 가능하며 바로 SIM을 설치해주므로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이탈리아에서와 마찬가지로 대부분 미국과 마찬가지로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므로 SIM을 구매하면 서비스가 활성화되는 데 1 시간 정도 걸립니다. 나중에 SIM 카드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잠시 동안 사용하지 않았다면 공항에서 직접 활성화해야합니다.  또한 위에 알려드린 가격은 2019년 1월4일 기준으로 상시 바뀔수 있습니다.
 
공항 키오스크
TIM 가게외 비행기에서 내리면 관광객들을 위해 SIM 카드를 판매하는 여러 키오스크를 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게에서는 구입하시는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무엇을 하든지하지 마세요. 그들은 매우 비싼가격에 아주 나쁜플랜을 팔것입니다.  통상 20~40 유로가 아닌 150 ~ 200 유로까지 지불하게 될수 있습니다.  이가게들의 직원들의 현란한 상술에 빠지지 마세요.
 
결론 : TIM 서비스 받기
이대답은 정말 쉽습니다. 공항의 TIM 스토어로 가셔서 SIM을 받으십시오. 다른 모든 것은 ripoff 또는 여행의 첫순간을 번거롭게 해주는 일에 부닥치게 해줄것입니다.
 
자료제공: 필라하나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