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여행허가제 (ESTA)는 무엇입니까?

>>> ESTA 신청하러 바로가기 [클릭]

Visa Waiver Program을 통한 미국 여행 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무비자 여행의 요구 조건이 강화되었습니다. Visa Waiver Program에 가입된 국가의 국민들은 여전히 비자 없이 여행할 수 있지만, 미국 여행 전에 여행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The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와 United State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은 안전한 웹사이트를 통해 자동화된 양식을 제공함으로써 여행객 또는 제 3자가 여행 허가를 위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보안 웹사이트에 필수 인적사항과 여행 정보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시스템이 귀하의 신청서를 처리하여 Visa Waiver Program을 통해 무비자로 미국 여행을 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시스템은 귀하에게 자동화된 답변을 제공할 것이며 탑승 전에 항공사는 귀하에게 승인된 여행 허가가 있는지의 기록 여부를 United State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에 전산으로 확인할 것입니다.
 
전자여행허가제 (ESTA)는 Visa Waiver Program (VWP)을 통해 미국을 여행할 수 있는지와 그 여행이 치안 및 안보에 위협이 되는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VWP를 통해 미국 여행을 하는 여행객은 ESTA 승인을 받아야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민간 항공사는 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가입된 항공사여야 합니다. 가맹 항공사 목록 보기 여행 허가 신청은 탑승 전 언제든지 할 수 있지만, CBP는 여행을 시작하기 최소 72시간 전에 할 것을 권고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신청서를 제출하자마자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STA는 비자가 아닙니다. 비자를 필요로 하는 경우, 미국 비자를 대신해 법적인 요건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유효한 미국 비자를 소지한 여행객은 해당 비자가 발급된 목적에 따라 그 비자를 통해 미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비자를 통해 여행하는 여행객은 ESTA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효한 비자가 미국 입국을 보장하지 않듯이 ESTA 승인 자체가 미국 입국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ESTA는 2009년 1월 12일에 의무사항이 되었습니다. VWP 신청자는 ESTA 승인 여부와 관계없이 미국 도착 시 파란색 세관신고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VWP 여행객은 더 이상 초록색 I-94W 카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ESTA 신청이 승인되면 향후 2년 또는 여권 만료일 중 먼저 발생하는 날짜까지 유효하며, 여행객이 ESTA를 재신청할 필요 없이 여러 번 미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ESTA 승인을 통해 미국을 여행하는 경우 한 번에 최대 90일까지만 체류할 수 있으며, 귀하가 미국에 거주하려 한다고 CBP 직원이 생각하지 않도록 각 방문 사이에 적절한 시간 간격이 있어야 합니다. 다음 방문까지 얼마큼의 시간 간격을 두고 기다려야 하는지에 관해서는 특별히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ESTA 신청이 승인되었으나 여권이 2년 이내에 만료되는 여행객의 경우, ESTA는 여권 만료일까지 유효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ESTA 승인을 새로 받아야 합니다.

새 여권을 발급받은 경우
- 이름을 변경한 경우 (이름 및/또는 성)
- 성별을 변경한 경우 (현재 ESTA 신청서에는 성별 X란이 없습니다. 여행객 본인이 가장 편하게 여기는 성별을 선택할 것을 추천합니다. ESTA는 단지 신청서에 선택된 성별에만 근거해 승인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 국적이 변경된 경우
- 부도덕적인 범죄로 인해 유죄 판결을 받거나 전염병에 걸리는 등 상황이 변경된 경우. 이러한 변화가 생길 경우, 미국 여행을 위해 비자를 발급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재신청해야 하며 신청서에 변경된 상황을 반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국 도착 시 입국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다른 부적격 사항에 대한 정보는 U.S. State Department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10년 9월 8일부터 Travel Promotion Act of 2009 (Section 9 of the United States Capitol Police Administrative Technical Corrections Act of 2009, Pub. L. No. 111-145)에 따라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수수료는 저희 하나투어수수료외 다음과 같이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접수료 : 전자여행허가를 신청하는 모든 신청자에게 신청서 처리에 관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비용은 미화 $4.00입니다.
- 승인요금 : 귀하의 신청이 승인되고 Visa Waiver Program을 통해 미국 여행을 할 수 있는 허가를 받게 되면 미화 $10.00의 추가 요금이 귀하의 결제 방법을 통해 추가됩니다. 만일 전자여행허가가 거부되는 경우, 신청서 처리와 관련된 수수료만 부과됩니다.
- 하나투어 수수료 : $25.00 (항공권구입시 무료)



자주있는 질문 : 

ESTA와 비자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여행승인 허가는 비자가 아닙니다. 미국법상 비자를 필요로 하는 경우, 미국 비자를 대신해 법률 또는 규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유효한 비자를 소지한 분들은 해당 비자가 발급된 목적에 따라 여전히 그 비자를 통해 미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비자를 통해 여행하는 분들은 여행 허가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 왜 ESTA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까?
"Implementing Recommendations of the 9/11 Commission Act of 2007" (9/11 Act) amended Section 217 of the Immigration and Nationality Act (INA). 이는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DHS)로 하여금 Visa Waiver Program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전자여행허가제와 기타 방안을 시행할 것을 요구합니다. ESTA는 개인이 Visa Waiver Program을 통해 미국을 여행할 수 있는지와 그 여행이 치안 및 안보에 위협이 되는지를 DHS가 사전 심사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추가한 것입니다.
-
내 정보는 안전합니까?
예. 본 웹사이트는 미국 정부가 운영하고 있으며 귀하가 입력하고 열람하는 정보에 대하여 무단 접근을 막기 위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웹사이트는 귀하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United States Privacy Act에 명시된 규칙과 규정 및 개인정보 정책에 근거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신청 데이터는 얼마나 오랫동안 보관됩니까?
ESTA 신청 데이터는 승인된 ESTA가 유효한 기간 동안 활성화 상태를 유지합니다. 즉, 일반적으로 2년 또는 여행객의 여권 만료일 중 먼저 발생하는 날짜까지 활성화 상태를 유지합니다. DHS는 그 후 1년간 이 정보를 유지하고, 치안, 국가 안보, 또는 조사 용도의 정보 검색을 위해 12년간 기록 보관소에 보관합니다. 일단 정보가 기록 보관소에 보관되면 해당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관련자의 수는 더욱 제한됩니다. 이러한 문서 보존은 CBP의 국경 수색 권한과 의회에서 CBP에 위임한 국경 보안 임무에 따른 것입니다. 활성화된 치안조회기록과 연결된 데이터 및 거절된 ESTA 신청서를 포함하여 CBP의 치안 활동, 조사 또는 사건과 일치하는 기록은 해당 데이터가 관련된 치안 활동 전 기간 동안 접근 가능 상태로 유지됩니다. DHS가 무서류 I-94W 정책을 도입함에 따라 ESTA 신청 데이터가 과거에 I-94W 서류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대체합니다. ESTA 신청 데이터가 I-94W 서류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대신하여 사용되는 경우, ESTA 신청 데이터는 I-94W의 보존 기간표에 따라 75년간 유지됩니다.
- ESTA 신청서를 작성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립니까?
신청서를 작성하는 데 걸리는 평균 예상 시간은 20분입니다.
- ESTA 신청을 하려면 무었이 필요합니까?
1. 신청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출생도시 & 출생국가
3. 직장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직책
4. 미국내 머무르실곳 호주성함,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5. CBP Global Entry 프로그램의 회원경우 PASSID / 멤버십 번호
6. 국적 & 주민등록번호, 발급일
7. 다른 이름이나 가명을 사용하십니까?
8. 다른 국가에서 여권이나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은 적이 있습니까?
9. 현재 거주지외 다른 국가의 시민이거나 국민입니까?
10. 부 성함
11. 모 성함
12. 이민국 수수료 $14 (크레딧카드정보)
 
문서출처: https://esta.cbp.dhs.gov/esta/application.html?execution=e10s1